지역 대학생 경제적 부담 완화
지역 대학생 경제적 부담 완화
  • 남용우
  • 승인 2019.03.17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한국장학재단, 대학생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협약
내달 중순경부터 홈페이지 신청 접수, 7월 말 지원

인천시와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이정우)은 15일 인천시청에서 「지역인재 육성 및 대학생 학자금대출 이자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학자금대출 이자지원으로 인천지역 대학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자 추진됐으며, 양 기관은 대학생 취업연계 사업 및 지역인재 육성사업도 상호 협력하여 추진하게 된다.

특히, 대학생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사업은 2013년 중단 후 6년 만에 재개한다. 저소득·다자녀 가구에 한정했던 수혜 대상범위를 확대하기 위해 지난 12월 인천시 대학생 학자금대출 이자지원에 관한 조례를 개정했다. 

개정된 조례에 따라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자 중 대상자 본인 또는 부모가 신청기준일 현재 1년 이상 인천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소득 8분위 이하(다자녀가구는 소득제한 없음)에 해당되는 국내 대학교에 재학 또는 휴학 중인 대학생과 졸업 후 2년 이내 미취업 청년까지도 대상에 포함된다. 수혜대상 확대로 올해 지원받는 대상자가 3천여명까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시는 협약 이후 상반기 지원 일정을 구체화한 뒤 4월 중순경부터 인천시청 홈페이지(www.incheon.go.kr)를 통해 신청을 받고, 대상자 최종 확정 후 7월말에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식에서 한국장학재단 이정우 이사장은 “취업난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청년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어 박남춘 인천시장은 “앞으로도 재단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하여 경제적으로 어려운 대학생들을 위한 지원방안을 강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남용우 기자 nyw@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