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 공원서 즐기는 생태 체험
도시 공원서 즐기는 생태 체험
  • 남용우
  • 승인 2019.03.17 13:29
  • icon 조회수 7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설공단 영종공원사업단, 공원 이용 활성
‘씨사이드파크 생태 체험 프로그램’ 무료 운영

인천시설공단(이사장 김영분) 영종공원사업단은 공원 이용 활성화를 위해 전년도에 이어 금년에도  ‘씨사이드파크 생태 체험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운영되는 프로그램은 숲 · 염전 체험 프로그램 2종으로, 숲 체험은 이달 18일부터, 염전 체험은 다음달 1일부터 씨사이드파크 홈페이지 예약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숲 체험 프로그램은 씨사이드파크 영종진 내 숲 체험장에서 이루어지며, 계절감을 고려해 월별로 다른 숲 해설과 자연물 활용 만들기 수업을 진행하여 체험자들에게 다채로운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염전 체험 프로그램은 씨사이드파크 염전에서 이루어지며, 염전의 역사와 소금 생산 원리, 염전 생물 등에 대한 해설을 들은 후 직접 염판(결정지)에서 소금을 생산해 볼 수 있다. 모든 체험이 끝나면 소금 창고에서 직접 소금을 소량 담아갈 수 있는 기회도 가질 수 있다.

이 외에도 두 체험 프로그램은 새로 운영되는 씨사이드파크 스탬프 투어와 연계되어 있어 체험 시 스탬프도 찍을 수 있는데, 이는 프로그램의 새로운 재미 요소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 참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032-713-0713)로 문의 가능하다.

공단 관계자는 “남녀노소, 장애우 상관없이 누구나 도시 공원에서 다양한 생태 체험의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기를 기대하며, 관내 교육기관 · 유관기관 등에 적극 홍보하여 활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남용우 기자 nyw@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