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권 9개시의회의장협 의왕서 열려
중부권 9개시의회의장협 의왕서 열려
  • 이양희
  • 승인 2019.03.14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4년 설립된 경기도 중부권 9개시의회 의장협의회(협의회장 안산시 김동규 의장)가 13일 의왕시 조류생태과학관에서 제100회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안양·부천·안산·시흥·김포·광명·군포·의왕·과천시 9개 시의회 의장들이 모두 참석한 이번 제100차 정례회의는 의왕시의회(의장 윤미근) 주관으로 열렸으며, 이날 회의는 김상돈 의왕시장의 환영인사, 윤미근 의장의 환영사와 협의회 안건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안건토의에서는 베트남에 거주하고 있는 자라나는 한인 청소년들에게 민족의 자긍심과 정체성을 심어주기 위한 도서 구입을 위해 지원금을 기증하기로 의결했다. 

또, 우수 조례안의 토론 및 공유 방안, 우수의원 선정 등에 대해 토의하는 시간을 갖고, 향후 긴밀한 유대관계를 확립해 상호 발전하는 지방의회를 만들어 나갈 것을 다짐했다.

윤미근 의장은 환영사에서 “최근 자치단체별로 이해관계가 복잡하게 얽혀 있고 주민들의 반대에 부딪히는 사업들이 많다”며 “이럴 때일수록 서로간의 경쟁보다 협력과 도움을 통해 지역공동체의 발전 방안을 함께 고민해야 할 때”라고 말했다.

이어 “중부권의장협의회를 기반으로 시 모두가 합심하고 협력해 경기도 중부지역의 발전을 이끌 수 있었으면 바란다”고 말했다.

의왕/이양희기자ly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