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공약사업 해결책 찾기 나서
하남시, 공약사업 해결책 찾기 나서
  • 김준규
  • 승인 2019.03.14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7기 70개 공약 사업
부서별 추진 계획안 공유
하남시는 14일 시장 주재로 민선 7기 공약사업 보고회를 열어 공약사업별 추진현황과 향후 계획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시에서는 그 동안 공약사업에 대해 연도별 재원확보 방안과 세부추진계획 등 구체적으로 공약을 실행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보완 절차를 진행해 왔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공약사항에 대해 추진 사항과 문제점 분석, 해결 방안 등을 담당 부서별로 발표하고 함께 해결책을 찾고자 했으며, 도출한 해결책에 따라 향후 공약이행을 보다 충실히 이어나가기로 했다.
민선 7기 공약사업은 △시민참여 및 시정혁신 △보건복지 △문화체육관광 △교육지원 △환경도시건설 △일자리창출/산업경제 총 6개 분야 70개 사업이다.
특히, 공약사업 중 감일~초이 간 광역도로 조기 개통은 작년 11월 개통으로 완료됐고, 위례북측도로 방음터널 설치 노력 또한 작년 9월 하남시, 권익위, LH, 입주예정자 협의회 대표와 방음터널 설치 합의를 이끌어냄에 따라 이행 완료됐다.
이와 함께 △하남역사박물관 교육아카데미 운영 △동네 작은 도서관 지원 △좋은 학교 만들기 프로젝트 △학교인근 공사현장 등 통학 돌봄서비스 등 총 4개 사업은 이행완료 후 지속적으로 추진 중이다.
올해는 빛나는 하남을 이끌어나갈 대표적인 사업들이 추진된다.
△ 청소년 수련관 건립이 올해 완료 될 예정이며 △ 사회적경제센터 설치를 통해 새로운 지역경제의 가능성을 찾고 △ 시민행복센터 등 지역 불균형 해소를 위한 공약사업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김상호 시장은 공약사업의 추진상황을 하나하나 검토하며 “시민과의 소중한 약속인 공약사업이 잘 이행될 수 있도록 차질 없이 사업을 추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하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