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청소년진로센터 드림 온 자치동아리 면접
평택청소년진로센터 드림 온 자치동아리 면접
  • 강대웅
  • 승인 2019.03.11 16:14
  • icon 조회수 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림디톡스, U-Like 2곳

평택시청소년진로지원센터 드림ON(센터장 이종규)은 9일 14:00부터 2개의 자치동아리(드림디톡스, U-Like) 신입단원 면접을 진행했다. 선발방법은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을 통해 진행됐다.

많은 청소년들의 성원에 힘입어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총 54명(드림디톡스 34명, U-Like 20명)의 청소년들과 함께 면접이 진행됐다. 동아리에 참여 하고자 하는 의지와 자신감, 책임감 등을 위주로 평가하여 중·고·대학생 청소년들을 신입 단원으로 선정했다. 

이번 면접은 지원한 많은 청소년의 적극적인 매력 어필과 참여 의지를 확인할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었다. 

청소년 유튜버 동아리 U-Like 면접을 마친 김효선(효명고1) 학생은 “면접 전까지는 떨렸지만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면접을 잘 끝낼 수 있었고, 꿈꾸던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U-Like 동아리에 합격하여 유튜브에 대해 더 많이 배워 내 꿈을 찾아가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라며 강한 의지를 표출했다. 

면접관 남혜림(효명중2,드림디톡스 부회장) 단원은 “면접관이 처음이라서 긴장됐지만, 많은 청소년의 관심에 놀랐고, 드림디톡스에 관심을 갖고 있는 것 같아서 기분이 좋았다. 신입 단원들과 함께 즐거운 19년 동아리 활동이 됐으면 좋겠다.”라며 이야기 했다.

드림디톡스는 동아리 발대식 등을 거쳐 1년간 청소년 팟캐스트 운영, 진로프로그램 기획 및 진행(평택시 청소년진로박람회 등), 진로체험 모니터링 등의 활동을 통해 평택시의 진로에 대한 청소년들의 참여를 높일 예정이다. 또한 지역 최초로 시작 된 청소년 유튜버 동아리 U-Like는 유튜브의 좋지 않은 인식을 개선하고, 청소년이 스스로 유튜브 활동을 진행 할 수 있도록 진행될 예정이다. 

드림디톡스는 24명의 신입 단원이 선정됐고, U-Like는 더 많은 청소년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가 면접이 진행될 예정이다. 면접에 합격한 청소년들은 23일부터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앞으로의 드림ON의 2개의 자치동아리(드림디톡스, U-Like)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 

평택/강대웅 기자 kdw@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