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부평6동, 주민 오랜 숙원 문제 해결
부평구 부평6동, 주민 오랜 숙원 문제 해결
  • 강용희
  • 승인 2019.03.10 17:53
  • icon 조회수 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성모병원 앞 버스 종점 대기 차량 문제 해결

인천 부평구는 부평6동 주민들의 오랜 숙원이었던 인천성모병원 앞 동수로의 종점 대기 차량 문제를 해결했다고 8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인천지하철 1호선 동수역에서 인천성모병원을 지나 부개사거리로 이어지는 ‘동수로’는 편도 1차로의 좁은 도로다.

동수로는 교통량이 많은 데다 종점인 1번과 43번 노선버스 2~3대가 10분 이상 상시 정차하고 있어 주민들이 수년 동안 불편을 겪어 왔다.

구는 인천시와 함께 수년 간 대책 마련을 위해 고심했으나 뾰족한 대책을 내놓지 못하고 있었다. 

여기에 2017년 부평6동 행정복지센터가 신축 이전하고, 지난해 인천성모병원에 뇌병원센터가 들어서면서 교통 체증 문제는 한층 더 불거졌다.

구는 지난해 11월 인천시와 부평6동 주민자치위원회, 버스업체 관계자, 지역 구의원 등이 모여 현장을 둘러본 뒤 대책을 논의했다.

논의 결과 새로 개통된 부평6동 행정복지센터 서측 도로 끝에서 우회하는 방안으로 의견을 모았지만, 도로 폭이 좁아 버스를 회차할 수 없었다.

때문에 구는 시와 인천성모병원 주차장 일부를 사용할 수 있도록 병원 측과 수차례 협의했다. 특히 차준택 부평구청장도 홍승모 인천성모병원장을 직접 만나 설득한 끝에 병원 측이 버스 대기 장소를 제공하기로 합의를 이뤄냈다.

구는 향후 부평6동 행정복지센터 인근에 버스정류소를 신설하고, 인천성모병원 주차장 일부를 1번·43번 종점 대기 공간으로 이용할 예정이다. 아울러 주변 불법 주차 단속도 강화해 동수로 교통 체증 문제가 완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차준택 구청장은 “그동안 답보 상태였던 지역의 고질적인 문제를 주민과 행정기관, 기업, 정치권 등이 함께 힘을 모아 해결책을 찾아낸 사례”라며 “지역 문제를 방관하지 않고 적극 나서준 인천성모병원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강용희 기자  kangyh824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