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안정적 학업 성취 지원
청소년 안정적 학업 성취 지원
  • 남용우
  • 승인 2019.03.07 17:47
  • icon 조회수 8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도시공사, 보육기관 퇴소 청소년에 기부금

인천도시공사(사장 박인서)는 7일 보육기관 퇴소 청소년의 안정적인 학업 성취 및 취업을 돕고자 향진원(미추홀구 도화동 소재)에 기부금 1천만원을 전달했다. 3년째 이어지는 자립지원금 후원을 통해 공사는 퇴소 청소년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 있다.   

이날 기부금 전달식에는 공사 박인서 사장, 향진원 신언희 원장, 수혜학생이 참석했다. 전달식 후 박인서 사장은 수혜청소년과 오찬을 함께하며 학업과 생계를 동시에 책임지며 저마다 꿈꾸는 미래를 향해 한걸음씩 성장하고 있는 청소년들의 이야기를 귀담아 들으며 격려했다. 

공사 박인서 사장은 “한해 4천여명이 청소년이 아동보호시설을 나와 자립하고 있지만 이들 중 약 25%는 퇴소 후 6개월 만에 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이 되고 있는 걸로 안다”며 “자립은 퇴소청소년이 혼자서 준비하는 것이 아니라 사회가 함께 계획하고 실행해야 한다”며 “공사는 안정적 주거지원 및 자립지원금 후원을 통해 대상 청소년의 자립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지원을 통해 총 5명의 퇴소학생은 학비, 생활비, 취업준비 교육비의 혜택(개인당 연간 200만원 지원)을 받게 된다. 더불어 공사의 매입임대사업 연계를 통해 주거 안정도 함께 도울 예정이다.   

공사는 지난 5년간 향진원 및 신명보육원과 손을 잡고 초등학생 멘토링 사업(2015~16년도) 및 퇴소청소년 자립지원(2017년도~현재), 디딤씨앗통장사업(2018년도~현재)을 펼치며 지역사회의 아동 및 청소년의 복지증진을 위해 다각도 지원을 펼치고 있다.

남용우 기자 nyw@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