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체험농장 개장 운영
하남시, 체험농장 개장 운영
  • 김준규
  • 승인 2019.03.06 14:28
  • icon 조회수 8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사동 한강변 850구획 분양
시민들의 건강한 친환경 여가생활과 농업체험으로 가족ㆍ이웃 간의 소통과 화합을 증진하기 위해”운영되는 '하남시민 체험농장'이 2019년에도 어김없이 시민들을 위해 개장한다.
올해로 3년째를 맞이하는 '하남시민 체험농장'은 미사동 한강변(미사동43-1번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총 850구획(세대)이 시민에게 분양된다.
‘자녀와 부모, 어르신’까지 모든 세대가 좋아하는 체험농장은 회가 거듭될수록 분양을 희망하는 시민이 많아져, 올해는 850구획 모집에 3,115세대가 신청하여 약 3.7대1의 경쟁률을 보였다.
오는 8일 컴퓨터 추첨(무작위 추첨)을 통해 대상자를 선정 할 계획이며, 당첨자는 개별통보(12일) 할 예정이다.
한편, 시는 “갈수록 시민들이 도시농업에 대한 욕구가 커지고, 현재 운영 중인 '하남시민 체험농장'이 근린공원 조성 예정지역(미사동43-1번지 일원)에 위치하고 있어 공원 조성 사업이 시작되면 체험농장 운영이 지난하여, 대체 부지를 물색 하는 등 지속적으로 시민들에게 도시텃밭을 제공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 중”이라고 밝혔다.
시는 이를 위해 예산 및 부지 확보 등의 문제로 일시에 현 규모의 공공텃밭을 조성하기는 어려워, 올해부터 소규모 텃밭(5,500㎡/2개소/500여구획)을 조성ㆍ분양하여 점차적으로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할 방침이다.
한편, 시는 국비사업인 '도시농업 공간조성 공모사업'에 응모하여 지난달 28일에 국비 4천8백만원을 확보하기도 했다.
시 관계자는 “하남시민 체험농장을 사랑해 주시는 모든 시민들께 감사드리며, 시민들을 위해 공공텃밭 추가조성과 함께 상자텃밭 보급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고 했다.
또한,“향후에 근린공원 조성사업이 시작되면 체험농장이 일부 존치할 수 있도록 사업부서에 요구하고, 교산 공공주택지구 개발 시 도시농업공원 조성(개발제한구역 훼손지 등) 등을 위해 관련부서와 지속적으로 협의하는 등 시민이 좋아하고 하남이 좋아지는 하남시만의 특색 있는 도시농업공간을 만들기 위해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하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