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온라인 시민청원 게시판’이달부터 운영
이천시,‘온라인 시민청원 게시판’이달부터 운영
  • 서형문
  • 승인 2019.03.06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맞춤형 소통창구…500명 이상 동의하면 市 공식 답변
이천시는 3월부터 ‘온라인 시민청원 게시판’을 이천시 홈페이지에 운영한다.
시민청원은 온라인으로 운영되는 청원 창구로 이천시의 주요 정책이나 지역 현안 또는 개선해야 할 제도에 대한 의견 제시를 통해 이천시정에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통로로, 시민청원 게시판에 신청된 청원 중 30일 동안 500명 이상 동의하는 청원에 대해 시장이나 관련부서에서 20일 이내에 공식답변을 하는 제도다.
이천시민이면 누구나 이천시 홈페이지 열린시장실로 접속해 청원에 참여 할 수 있으며, 사회적 이슈에서부터 시정관련 쟁점사항, 정책건의 등 시민의 목소리를 표현하는 창구로 활용 될 것으로 보인다.
청원대상 내용은 시정 관련 쟁점, 정책 건의사항 등이며 허위사실, 욕설, 비속어 사용은 임의 삭제할 예정이다.
청원처리는 30일 이내, 500명 이상 동의 시 관련부서 검토 후 기준 수 이상은 이천시의 입장을 공식답변하고 기준 수 이하는 답변하지 않을 방침이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온라인 시민청원은 진정한 소통행정을 구현을 위해 도입하게 됐으며,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에 반영해 22만 이천시민의 목소리에 응답할 수 있도록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개인적인 민원이나 즉각적인 답변을 원하는 경우는 기존의 '민원 접수창구'나 '시장에게 바란다 코너'를 이용해야 한다.‘온라인 시민청원 게시판’은 이번달 5일부터 시범운영을 거친후 11일부터 정식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