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의 한 사람으로 市 발전위해 노력
시민의 한 사람으로 市 발전위해 노력
  • 김형식 기자
  • 승인 2019.03.04 16:29
  • icon 조회수 7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적십자사 박정옥 회장 ‘동두천시 1일 명예시장’위촉

 

동두천시는 지난 4일 동두천시 대한적십자사 동두천지구협의회 박정옥 회장을 3월 「동두천시 1일 명예시장」에 위촉했다.

박 명예시장은 지난 2여 년동안 동두천시여성협의회 회장을 역임하면서 동두천시 발전을 위해 애써왔으며, 현재는 대한적십자사 동두천지구협의회 회장을 지내면서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어려운 이웃을 돌보고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활발히 활동하면서 지역사회의 신뢰를 받는 인물이다.

박 명예시장은 이날 오전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3월 월례조회에 참석하여 ‘열심히 일하는 공무원’수상자에게 표창을 전수한 후 “명예시장의 기회 를주신 최용덕 시장님께 감사드리며, 항상 시민을 위해 수고하고 애쓰시는 공직자분들에게 이 자리를 빌려 칭찬과 존경의 말씀을 전하고 싶다. 오늘은 동두천시 명예시장으로서 우리 시 구석구석을 돌아보며 즐거운 변화를 체험하고, 앞으로도 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동두천시의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는 인사말을 전했다.

이후 박 명예시장은 안전총괄과를 시작으로 본청의 각 부서를 방문하여 업무추진상황 등을 보고 받고, 오후에는 시의 주요현안 사업 대상지인 송내동-은현IC 교량 연결 대상지와 하패리 악취 현장, 동두천커뮤니티센터, 놀자숲 등을 찾아 동두천 곳곳의 현안을 살피고, 관계자들과 많은 의견을 나누는 등 바쁜 일정을 소화하며, 1일 명예시장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했다.

동두천시의「1일 명예시장」제도는 시민과 출향인사, 교육인사 등 우리 시 관련 인사 중 1인을 매월 명예시장에 위촉하여, 하루 동안 시장 직책을 수행하며 시정에 참여하게 함으로써, 소통과 참여행정 구현에 기여하는 동두천시의 지속 시책사업이다.

동두천/김형식 기자 ghs1@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