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교육재단, 학부모강사 위촉
오산교육재단, 학부모강사 위촉
  • 오용화
  • 승인 2019.02.26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단 운영 시민참여학교 등 참여

오산교육재단(이사장 곽상욱)은 지난 26일 중앙도서관 다목적홀에서‘2019년 오산교육재단 학부모강사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날 오산교육재단이 위촉하는 학부모강사는 공교육 참여 경험이 풍부하고, 참여의지가 높은 학부모 160명으로 구성됐으며, 기본교육, 보수교육, 안전교육 등 재단에서 운영한 60시간 이상의 교육과정 프로그램을 이수하여 공교육 협력강사로서의 전문적 역량을 갖추었다.

위촉된 학부모강사들은 2019년 오산교육재단에서 운영하는 시민참여학교, 학부모 공교육 학습지원, 진로진학 멘토스쿨 등의 지역특화사업에 참여하여 나누미강사, 학습지원강사, 진로코치의 역할로 현장체험학습, 돌봄교실 방과후수업, 교육과정 연계 수업, 진로탐색수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오산시 아이들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해 ‘온 마을이 학교’ 인 오산시 교육현장을 누빌 예정이다.

이들은 위촉식에서 학부모강사로서의 책임감을 갖고 오산교육재단과 함께 ‘지역이 품는 교육 백년을 여는 교육’에 앞장설 것을 서약했으며, “우리 아이들이 가고 싶은 학교, 행복한 교실을 만들기 위해 학부모의 적극적인 교육참여를 유도하고 소통과 공감의 문화를 확산하는데 적극적인 활동을 하겠다.”고 다짐했다. 

이날 위촉장을 수여한 곽상욱 오산시장은 “오산시가 전국 최고의 교육도시가 되기까지는 공부하는 학부모, 배움을 나누는 학부모가 있기에 가능했다. 이제 글로벌 교육도시로 나아가는 오산교육에 있어 학부모강사의 더 많은 역할을 기대하며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오산/오용화 기자 oy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