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지역보건의료계획 수립
파주시,지역보건의료계획 수립
  • 안성기
  • 승인 2019.02.21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시는 지역주민의 건강 향상을 위한 중장기 계획으로 제7기(2019~2022) 지역보건의료계획을 수립했으며 2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파주시 지역보건의료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통과했다.

위원장인 김정기 파주시 부시장은 보궐위원 2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고 제7기(2019~2022) 파주시 지역보건의료계획(안)에 대한 심의를 진행했다. 파주시는 지역주민의 의견이 반영된 내실 있는 보건의료정책을 수립하기 위해 지난 해 하반기 파주시의 건강문제가 무엇인지, 건강수준 향상을 위해 중점적으로 추진해야 할 사업이 무엇인지 등의 문항으로 보건의료 수요도 설문조사를 실시해 제7기 파주시 지역보건의료계획의 비전을 ‘건강하고 따뜻한 도시 파주’로 설정했다.

이는 민선7기 파주시의 시정목표인 ‘시민과 함께하는 참 좋은 지방정부’를 추진하기 위한 시정운영을 기본으로 했으며 추진 전략과제로 △공공의료서비스 강화를 통한 건강형평성 제고 △시민 중심 맞춤형 건강관리기반 구축 △다분야간 협력을 통한 건강안전망 확보를 중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김정기 파주시 부시장은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으로 파주시민의 보건의료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고 궁극적으로 주민 건강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파주/안성기 기자 asg@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