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우리미술관, 올해 첫 기획전시
동구 우리미술관, 올해 첫 기획전시
  • 남용우
  • 승인 2019.02.20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29일까지 부두-도시인물 주제

인천 동구가 후원하고 인천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우리미술관 전시관에서 2월 22일부터 3월 29일까지 <부두-도시인물>을 주제로 2019년 첫 기획전시회를 개최한다. 

류성환 작가의 <부두-도시인물>展은 작가가 동구의 오래된 부둣가인 만석동 골목을 거닐며 주민과 교류하고 지역공간의 의미를 되새기는 작품에 대한 전시로 ‘초상화로 말 걸기’프로젝트의 초상화(2015년 作)와 만석동의 모습을 담은 풍경화(2019년 作) 등 총 22여점을 선보일 예정이다.

작가의 이번 전시는 인천 동구에서 무료 초상화를 그리는 일로 만석동과의 인연을 시작으로 만석동 골목길, 동네 이곳저곳을 오가면서 주민들과 소통하여 담아낸 작품으로 빠듯한 일상 속에서도 웃음을 잃지 않고 살아가는 주민들의 생생한 모습과 주변 풍경을 담고자 했다.

구 관계자는 “지역민의 이야기를 소탈하게 담아낸 작품들을 통해 관람객들이 지역의 역사와 삶의 맥락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친근한 이웃의 초상화를 담은 전시로 지역민과 교류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마련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전시회의 관람료는 무료이며, 화ㆍ수ㆍ금ㆍ토ㆍ일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목요일은 오후 2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관람이 가능하다. 단, 매주 월요일과 법정공휴일 다음날은 휴관이다. 

남용우 기자 nyw@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