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교육청, 의정부시혁신교육협의회 개최
의정부교육청, 의정부시혁신교육협의회 개최
  • 김한구
  • 승인 2019.02.19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윤계숙)은 19일에 ‘의정부혁신교육지구 시즌Ⅱ’ 사업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하여 의정부시장과 학교장, 학부모, 지역사회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의정부시 혁신교육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2018 혁신교육지구사업 운영(예산 총43억 4천 5백만원)에 대한 사업성과 보고 및 2019 의정부 혁신교육지구 사업 운영 계획 심의로 진행됐으며, 혁신교육지구 시즌 Ⅱ의 내실 있는 운영 및 안정적인 정착을 위하여 운영위원들과 함께 의견을 교환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2018년에 운영 한 주요 사업으로는 △‘의정부 기초·기본 학력 및 참된학력향상’운영, △창의융합적 미래 인재 교육을 위한 ‘의정부 미래교육’ 운영, △메이킹 도구를 활용하여 학생 스스로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는 ‘의정부 드림 메이커스’등이 있다. 

또한 2018년 의정부 혁신교육지구 사업 성과보고와 관련하여 의정부미래교육 운영 사례 발표 시간에는 △효자고의 SW교육 기반의 융합교육 사례, △의정부여고의 독서교육 사례, △의정부초의 뮤지컬 교육을 통한 학생 미래 역량 강화 사례, △경민여중의 메이커 기반을 통한 학생 문제해결 능력 향상 사례를 통해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을 위한 미래교육이 어떻게 운영되고 있는지 확인 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2019년에는 3억3천5백만원의 예산을 의정부혁신교육지구에 추가로 지원하여 총46억8천만원으로 운영 되며, 제4차 산업 혁명 시대를 대비한 선도적인 미래 교육 사업에 지속적인 힘을 실어 주기 위하여 의정부 미래교육 대상 학교를 기존20교에서 37교로 크게 확대 했으며, 학생들이 상상하고 기획하여 학교 공간을 만들어가는 ‘공간혁신 미래학교’가 새롭게 운영된다.  

윤계숙 교육장은 “의정부시혁신교육협의회를 통해 지역교육공동체를 구축 하여 학교와 지역사회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여 미래를 살아가야 할 우리 학생들의 미래 핵심 역량을 기를 수 있는 혁신교육지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의정부/김한구 기자 hgkim3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