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관련 질의응답 시간 가져
사업관련 질의응답 시간 가져
  • 김영일 기자
  • 승인 2019.02.18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청년창업자금 지원사업’설명회

 

광명시는 지난 15일 일자리창조허브센터에서 ‘청년창업자금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약 60여명의 지역 청년들이 참석하여 창업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여 주었다. 시는 설명회에서 청년창업자금 지원사업의 자격 요건, 상세 지원내역, 사업계획서 작성tip, 지역 청년창업가 사례 등을 설명했으며 이어 사업관련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청년창업자금 지원사업은 아이디어나 기술 등은 보유하고 있으나 여건이 부족해 선뜻 창업에 나서지 못하는 지역 청년들에게 개발 자금은 물론 사무 공간·사무기기, 전문가pool, 창업교육 등 종합적인 창업 프로그램을 제공해 청년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노력하고 있다.

설명회에 참석한 20대 예비창업자는 “취업 빙하기에 접어든 현 국면에 지자체가 직접 발 벗고 나서 청년들의 든든한 창업기반을 마련해주니 매우 좋은 기회라 생각하여 참석했다”고 말했다.

청년창업자금 지원사업의 대상은 만 39세 이하의 지역 청년으로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 후 2년 미만의 초기 창업자이며 오는 22일까지 지원자를 모집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창업지원과 창업지원팀(2680-6627)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광명시는 ‘청년창업자금 지원사업’으로 지난 2년간 15억 원의 예산을 편성해 66개 창업팀을 지원해왔다. 이 중 지난해 기준으로 61개 팀이 사업자 등록을 했고 고용 50명, 종합 매출액 57억 원 이상 달성 등 창업팀들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광명/김영일 기자 kyi@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