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청소년수련관 해외봉사단, 귀국
의정부시 청소년수련관 해외봉사단, 귀국
  • 김한구
  • 승인 2019.02.18 15:00
  • icon 조회수 17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피 드림팀’ 라오스에 꿈을 심다

 

의정부시청소년육성재단(대표이사 이한범) 청소년해외봉사단 『Happy Dream Team』은 라오스 비엔티안 및 싸이냐부리에서 지난 2월 10일부터 17일까지 6박 8일간 20명의 청소년이 참여한 가운데 해외봉사를 마치고 귀국 했다. 

청소년 해외봉사단 『Happy Dream Team』은 면접을 통해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의정부시 관내 중·고등학생 20명으로 구성됐으며, 지난 12월부터 18회 걸쳐 오리엔테이션, 세계시민교육 및 안전교육, 국내 봉사 활동, 사전모임활동을 통해 해외봉사 프로그램을 철저히 준비했다.

단원들은 라오스 일대의 부암라우 중고등학교에서 예·체능 교육을 받지 못하는 라오스학생들에게 종이공예(색종이 접기, 바람개비 만들기, 국기그리기등), K-POP 및 전통무예(태권무), 마술공연, Korea Food Festival, 노력봉사등 문화교류활동 및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라오스 학생들이 문화·예술적으로 다양한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계기를 마련했다.

특히 이번 해외봉사활동은 단원들이 직접 후원물품(의류, 학용품, 생필품)을 모집하여 세계시민으로써의 나눔과 협력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문화교류 프로그램을 청소년들이 스스로 기획하고 준비하는등 글로벌 리더로서 미래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의 시간이었다.

청소년 해외봉사단 단장 이예솔 학생은 “몸은 지치고 힘들었지만 환하게 웃는 라오스 청소년들에게 작은 도움이 될 수 있어서 기뻤고, 지금까지 느끼지 못했던 많은 감정들을 얻고 가는 정말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전했다.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관장 조경서)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세계시민으로서의 자기정체성을 확립할 수 있도록 질높은 국제교류 및 해외봉사 프로그램을 제공 할 것이며, 많은 청소년들이 국제교류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번 해외봉사 활동보고회는 오는 3월 8일 의정부시 청소년수련관에서 개최된다.

 의정부/김한구 기자 hgkim3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