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교육정책…공부하기 좋은 도시조성
진로 교육정책…공부하기 좋은 도시조성
  • 홍승호기자
  • 승인 2019.02.18 14:59
  • icon 조회수 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 지역사회 진로 네트워크 구축…현장중심 직업체험 기회 제공

 

안산시는 ‘안산시청소년진로체험지원센터’를 통해 학생들에게 적성과 소질에 맞는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해 스스로 꿈과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길잡이 역할을 하고 있다.

안산시청소년재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안산시청소년진로체험지원센터는 다양한 진로·직업 체험활동을 통해 청소년의 적성과 소질발견을 돕고, 지역 내 기업체 및 공공기관 등 지역사회 진로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현장중심의 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특수교육 대상 청소년들의 진로역량 강화를 위한 진로탐색 포트폴리오 외에도 △ 다양한 분야의 직업에 대한 이해를 돕는 직업인 특강, △ 학생 스스로 진로를 탐색·설계하고 미래준비에 도움을 주는 진로탐색 및 검사, △ 소규모 현장직업체험인 청소년진로체험의 기적 ‘청진기’, △ 진로정보를 직접 체험해보는 찾아가는 직업체험센터, △ 안전한 진로체험을 위한 버스지원사업 ‘Dream Bus’, △ 진로상담 및 고교·대학·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잡아드림 자유학년제 진로축제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 청소년 및 지역주민 5만2천여명이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지난해 자체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프로그램 만족도에 97.2%, 진로·직업 이해에 94.4%가 만족한다고 답해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청소년들에게 도움이 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12일에는 ‘2018년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된 주식회사 티알멀티스포츠센터, 안산생활예술총연합회를 대상으로 인증서 전달식도 가졌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안산시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세계 경험을 통해 본인의 적성과 꿈을 발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며 “안산시청소년진로체험지원센터가 청소년들이 미래를 열어가는 출발점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정책을 실시하여 공부하기 좋은 도시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안산/홍승호기자 shhong474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