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요한 주제 소통…만족도 높아
필요한 주제 소통…만족도 높아
  • 김한구 기자
  • 승인 2019.02.11 15:42
  • icon 조회수 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 청소년수련관 ‘필요性’참가자 모집

 

의정부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안병용) 청소년수련관(관장 조경서)은 23일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에서 고등학생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수련활동인증 제7879호 올바른 성가치관 확립 프로그램 “필요性”]을 운영하며, 오는 12일부터 선착순으로 참가자 20명을 모집한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35조에 의거하여 청소년수련활동을

인증하고, 수련활동에 참여한 청소년의 활동기록을 유지 및 관리, 제공하는 국가인증제도로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필요한 다양한 욕구를 바탕으로 전문성을 갖춘 청소년지도사가 수련활동을 운영하는 제도이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 제7879호 올바른 성가치관 확립 프로그램 “필요性”은 2018년

9월 청소년수련활동인증을 획득하여 11월 처음 운영했으며, 기존의 주입식 성교육에서 벗어나 참가 청소년들이 직접 필요한 주제에 대해 소통하며 습득하는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게 나타났다.

특히 프로그램 종료 후 여성가족부 장관 명의 참여 기록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으며, 최근 이슈 되는 성관련 주제와 10대 연애 이야기, 피임법 교육 및 실습등

고등학생 연령의 청소년들에게 꼭 필요한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어 청소년들에게 많은 인기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프로그램 참여 방법은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www.uiyouth.or.kr)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 받아 작성 후 현장 방문 및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현장접수는 청소년수련관 3층 활동팀에서 진행하며, 이메일 접수는 yj1101@uiyouth.or.kr로

발송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031-828-9545로 문의하면 된다.

의정부/김한구 기자 hgkim3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