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한국서부발전, 사회적 약자 배려 일자리 업무협약
평택시-한국서부발전, 사회적 약자 배려 일자리 업무협약
  • 강대웅 기자
  • 승인 2019.02.11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시와 한국서부발전(주)(사장 김병숙)은 11일 동방평택복지타운에서 ‘평택시 사회적 약자 배려를 위한 일자리창출’확대를 위해 기부금 전달 및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평택시는 현 정부의 국정과제에 발맞추어 ‘사회적경제 일자리 창출’을 위해 ‘세차사업’과 ‘오백국수점’,‘지역시민쉼터 카페’등을 중점사업으로 선정, 「평택시 민·관·(공)기업 네트워크 6개 기관」를 통한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집중하고 있다.

이날 「평택시 민·관·(공)기업 네트워크 6개 기관」은 ‘사회적 경제 일자리 창출’을 위한 상호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한국서부발전(주)은 4억원의 기부금액을 통해 평택시 사회적 약자 배려를 위한 경쟁력 있는 양질의 일자리를 적극 발굴하여 지원하고 있다.

특히 기부금액 4억원은 사회적 약자 배려를 위한 일자리창출을 위해 세차장과 카페(4호점)의 운영에 쓰여질 예정으로, 장애인과 자활근로자 등 33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정 시장은 “평택시는 민·관·(공)기업의 지역협치를 통해 국정과제인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사회적 약자 배려를 위한 일자리 창출에 선도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한국서부발전(주)뿐만 아니라 지역 (공)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면서 4억원이라는 큰 후원금을 지원한 한국서부발전(주)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평택/강대웅 기자 kdw@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