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리더십 함양할 수 있는 시간 되길”
“글로벌 리더십 함양할 수 있는 시간 되길”
  • 김한구 기자
  • 승인 2019.02.10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 청소년수련관 해외봉사단 출정

 

의정부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안병용) 청소년수련관(관장 조경서)은 청소년 해외봉사단 『Happy Dream Team』이 10일부터 6박 8일 간의 일정으로 해외봉사를 위해 라오스 싸이냐부리로 출발한다.
청소년 해외봉사단 『Happy Dream Team』은 면접을 통해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의정부시 관내 중·고등학생 20명으로 구성됐으며, 지난 12월부터 18회 걸쳐 오리엔테이션, 세계시민교육 및 안전교육, 국내 봉사 활동, 사전모임활동을 통해 해외봉사 프로그램을 철저히 준비했다.
청소년 해외봉사단 단원들은 라오스 일대의 부암라우 중·고등학교에서 학생들에게 국내 사전모임활동을 통해 준비한 K-POP 및 전통무예(태권무) 공연, 종이공예, Korea Food Festival, 노력봉사등 문화교류활동 및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 할 예정이다.
또한, 청소년 해외봉사단 단원들이 직접 후원물품(의류, 학용품, 생필품)을 모집하여 세계시민으로써의 나눔과 협력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라오스 청소년들에게 한국의 문화를 제공함으로써 더욱 의미있고 보람된 봉사활동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관장 조경서)은 단원들의 안전과 건강을 당부하며 “청소년들이 해외봉사활동 참여로 세계시민의식 및 글로벌 리더십을 함양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바라며, 앞으로도 많은 청소년들이 국제교류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의정부/김한구 기자 hgkim3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