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 자원봉사자 ‘해오름식’개최…봉사활동 시작
광명 자원봉사자 ‘해오름식’개최…봉사활동 시작
  • 김영일 기자
  • 승인 2019.01.30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광명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박승원)는 29일 평생학습원 공연장에서 자원봉사단체 및 수요처(활동처) 관계자 280여명과 함께 ‘2019 자원봉사 단체·수요처 해오름식 및 자원봉사자 발굴·육성 지원공모사업설명회’를 진행했다.
센터는 2019년 자원봉사자와 함께하는 “클린데이, 자원봉사 포럼, 문화자원봉사 슈퍼스타V, 재난재해 복구활동지원, 이동세탁차량 빨래터 운영, 아파트봉사단, 자원봉사 종합보험, 할인가맹점 운영 등 4개 영역/ 11개 과제/ 37개 사업을 봉사자와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라고 윤지연센터장은 말했다.
해오름식은 스톨게하모니단의 봉사연주로 시작했다. 센터에 등록된 550여 단체와 수요처에 주요사업을 소개하며 센터와 자원봉사단체, 수요처가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출발점이 됐다.
또한,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문화 확산과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하여 매년 20개 이상 단체ㆍ수요처를 선정하여 자원봉사 교육과 사업을 수행하기 위한 비용을 지원하는 자원봉사자 발굴ㆍ육성 지원공모사업 설명회를 가졌다.  
박승원 이사장은 “봉사하시는 여러분들이 있기에 살기 좋은 도시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자원봉사 리더로서 제 역할을 해 주신 것에 감사드리고 광명시민 모두가 자원봉사자가 되는 날까지 함께 노력하자”며 인사말을 전했다.
광명/김영일 기자 kyi@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