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올 10월까지 8개 공원 새 단장
안양시, 올 10월까지 8개 공원 새 단장
  • 이양희 기자
  • 승인 2019.01.15 16:09
  • icon 조회수 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비 29억7천만원 확보…목재 놀이기구 설치·편의시설 확충 등

안양시는 노후한 동네 공원들을 새롭게 리모델링 하기로 했다.

15일 시에 따르면, 금년 10월까지 어린이공원을 비롯한 관내 8개 공원을 재정비키로 하고, 특별교부세와 경기도특별조정교부금 등 이에 따른 사업비 29억7천만원도 확보했다.

탈바꿈을 예고한 8곳 중 △초원어린이공원(평안동) △목련어린이공원 생태놀이터(범계동) △한가람어린이공원(부림동) △민백어린이공원(귀인동) 등 4개소는 어린이들이 안전하면서도 창의력 발달에 도움 될 수 있는 원목재질의 조합놀이대가 설치된다.

또 바닥면이 재포장되고 다양한 조경수목이 공원 곳곳을 수놓게 돼 일반인들도 야외의 안락한 환경에서 여가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시는 휴식공간이 부족한 내비산마을(동안구 비산동 122-3 일원)에 대해서는 의자 등 편익시설이 들어서고, 수목식재 및 LED등이 갖춰진 소공원을 신설하기로 했다.

갈산동 자유공원 산책로에는 국화(國花)인 무궁화를 대량으로 식재해 미관조성과 함께 나라사랑정신을 깃들게 할 계획이며, 노후하기 시작한 달안동 학운공원(한가람한양아파트앞)과 안양4동 삼덕공원 산책로도 새롭게 정비해 시민들이 불편 없이 이용하도록 할 방침이다.

시는 5개소 소공원에 대한 정비는 8월에서 10월까지, 나머지 산책로 등 3개소는 4월 착공해 6월경 각각 완료할 예정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시설이 노후한 생활주변 공원을 최적의 쾌적한 환경으로 리모델링해 시민들께 돌려주고자 한다"고 밝혔다.

안양/이양희 기자 ly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