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새해 금연벽화 조성 호응
가평군, 새해 금연벽화 조성 호응
  • 김기문 기자
  • 승인 2019.01.10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서적·시각적으로 안정된 환경 제공

가평군이 새해들어 관내 학교 및 관공서를 대상으로‘금연벽화’조성사업을 완료함으로서 학생과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군 보건소는 금연에 대한 인식개선과 금연분위기를 형성시켜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에 기여하고자 지난 해 10월부터 3개월간 가평ㆍ율길ㆍ조종ㆍ상면 초등학교 4개소와 청평중학교 및 북면사무소 각 1개소를 대상으로 금연벽화 작업을 실시했다.

각 학교별 더러워진 창고와 벽면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그림을 선정하여 금연벽화의 완성도를 높임으로서 학생, 선생, 학부모들에게 정서적ㆍ시각적으로 안정된 환경을 제공하고 간접흡연피해 없는 건강한 학교를 만들어 가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북면사무소에는 지역적 특성을 반영한 사과꽃을 주제로 만들고 금연이라는 문구를 넣어 금연벽화의 조화로움을 잘 표현해 공직자 및 민원인들에게 환경미화와 금연홍보 등 1석2조의 효과를 거양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금연벽화는 사업비 1천900여만원이 들어갔으며, 그림이 있는 풍경 김세엽 화가가 참여해 그림이라는 새로운 영역에 금연을 소재로 접근하여 아름다움을 전달하고 다수의 대중이 오가는 곳과 금연교육이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금연홍보의 새로운 장을 마련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흡연의 폐해를 알리고 금연의 중요성을 인식시켜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금연사업을 펼쳐나가겠다”며 "많은 주민들이 관심을 갖고 금연에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가평/김기문 기자 ggm@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