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농업 획기적 변화 준비
미래 농업 획기적 변화 준비
  • 김익수
  • 승인 2019.01.08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화군 농업아카데미 신입생 모집
토마토 수경재배, 농업경영마케팅 등

 

새로운 미래 농업을 위해 획기적인 변화를 준비 중인 강화군 농업아카데미가 2019년 신입생을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

응시자격은 강화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농업인이면 누구나 입학할 수 있으며, 과정별로 중복되지 않는 한 3개 과정까지 자유롭게 선택하여 수강할 수 있다. 또한, 농업대학 졸업생의 재입학도 가능하다.

모집과정은 고품질쌀, 토마토 수경재배, 농업경영마케팅, 농식품브랜딩디자인 과정 등 총 16개 과정이다. 

2월부터 11월까지 총 43주간 실제 농작물의 재배 작기에 맞춰 이론과 실습, 현장교육, 활용사례 등을 병행해 교육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다. 

교육신청은 오는 31일까지 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에 방문해 신청하면 되고, 합격자 발표는 2월 8일 개별 문자 통지 및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된다.

강화군농업기술센터 이상환 소장은 “20년간 지속되어 온 강화군농업대학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려면 새로운 변화가 필요하다“며 ”농업 현장 농업인의 요구를 집중적이고 유연하게 반영한 품목별 전문 교육과정은 지역농업인의 소득과 경쟁력을 높이는 성공요인이 될 것“이라고 밝히고 ”품목별 재배시기를 고려한 현장교육을 통해 각 분야의 최고 전문농업인을 양성하는 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익수 기자 kis@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