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미래비전 테마별 주요업무 토론회
서구, 미래비전 테마별 주요업무 토론회
  • 강용희
  • 승인 2019.01.08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혁신, 따뜻한 복지 등 6개 테마

 

인천 서구는 8일부터 11일까지 ‘2019년도 미래비전 테마별 주요업무 토론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기존 부서별로 보고하는 주요업무 시행계획 보고방식에서 벗어나, 민선7기 서구 미래비전 수립과 연계한 6개 테마에 대해 구청장과 함께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6개의 테마는 △클린·안전, △교육혁신, △따뜻한 복지, △사통팔달 교통, △균형발전·문화관광, △소통·공감의 서구 미래비전이다. 

8일 오전에 개최된 첫 토론회는 혁신적 교육환경 도시를 조성하기 위한 ‘교육혁신 토론’으로 진행됐다. 서구는 2019년부터 2023년까지 5년간 교육혁신지구로 지정돼 교육 자치를 강화하고 지역사회를 기반으로 하는 교육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마을과 학교의 협력을 위한 교육공동체 조성, 민·관·학이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교육혁신센터 설치 및 청소년 자치활동 강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에 대한 열띤 토론이 펼쳐졌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민선7기 취임 후 지난 6개월은 이전에 없었던 시스템과 체계를 갖추기 위해 미래비전 선포, 조직과 예산 등을 정비하는 시간이었다”며, “기존 보고방식에서 벗어난 이번 토론회는 6개 테마에 대한 실행계획을 마련하고, 부서 간 업무공유와 협업으로 비전을 실천하기 위한 토론의 장”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이번 토론회를 통해 실질적이고 실행력 있는 계획과 정책을 수립해 2019년에 서구가 더욱 도약하는 구정을 펼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8일 오후에는 ‘클린ㆍ안전 토론회’, 9일에는 ‘소통ㆍ공감 토론회’와 ‘복지 토론회’가, 10일에는 ‘사통팔달 교통토론회’와 ‘균형발전 및 문화관광 토론회’가, 11일에는 시설관리공단과의 토론회가 개최된다.

강용희 기자  kangyh824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