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공동주택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
의왕시, 공동주택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
  • 이양희
  • 승인 2019.01.08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규모 공동주택관리 보조사업 신청 접수
단지 안 도로, 어린이놀이터, 경로당 보수 등

의왕시는 소규모 공동주택의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2019년 소규모 공동주택관리 보조사업’신청을 접수한다.

소규모 공동주택관리 보조사업은‘의왕시 소규모 공동주택관리에 관한 지원 조례’에 따라 관내 20세대 미만의 소규모 공동주택(아파트, 다세대, 연립주택)을 대상이며, 건축허가를 받아 2003년 12월 31일 이전에 사용승인된 공동주택에 한한다.

지원사업은 단지 안의 도로·보도 및 보안등 보수, 어린이놀이터 및 경로당 보수, 하수도의 준설 및 보수, 담장 허물기, 석축·옹벽·절개지 등 긴급히 보수가 필요한 사업, 공동주택 옥상의 공용부분 유지·보수사업 등을 대상으로 한다.

보조금은 예산 범위 안에서 총사업비의 80%까지 지원 가능하며 2,000만원을 초과할 수 없고 예산액 보다 초과 신청 시에는 예산범위 내에서 심의위원회에서 결정한다.

신청기간은 오는 2월 1일부터 2월 28일까지이며, 시 건축과 건축관리팀에 방문접수하면 되고, 향후 신청단지 현황 확인 및 사업타당성 등을 거친 후 지원 심사위원회 심의를 통해 3월중 최종 대상을 선정할 예정이다. 박종희 의왕시 건축과장은“이번 사업을 통해 그동안 노후됐던 소규모 공동주택단지의 주거환경이 한층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번 사업 신청과 관련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고시공고’란을 참조하거나 시 건축과 건축관리팀(031-345-3466)에 문의하면 된다.

의왕/이양희 기자ly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