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김포시,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 박경천 기자
  • 승인 2019.01.08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술비 지원 통한 경제적 부담 경감

김포시보건소(소장 강희숙)는 난임부부 대상자들에게 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는 고액의 시술비중 일부를 지원해 줌으로써 난임부부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자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확대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올해 신청자격은 기준 중위소득 180%이하의 난임부부에게 난임시술을 요하는 의사의 ‘난임진단서’ 와 법적 혼인상태에 있는 난임부부로서 접수일 현재 부인의 연령이 만 44세 이하인 자, 부부 중 최소한 한명은 대한민국 국적 소유자로서 부부가 모두 건강보험 가입 및 보험료 고지여부가 확인된 자여야 한다.

시술지원 범위와 내용 및 횟수는 신선배아 4회, 동결배아 3회, 인공수정 3회이고, 시술비 지원 항목은 진료비 영수증에 표기된 항목중 급여항목의 일부 본인부담금, 전액본인부담금, 비급여 항목을 합하여 지원 가능한 회당 최대 50만원을 지원하게 되나 단, 건강보험이 적용되는 경우(횟수 차감)에만 지원 가능하다.

제출서류는 정부지원 난임시술 지원신청서, 난임진단서, 부부 신분증(부부 건강보험증사본, 부부 전월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주민등록등본 정보검색) 등이며 필요시 가족관계증명서를 제출해야 한다. 아울러 체외수정시술비 청구는 의료기관에서 보건소로 청구를 하고, 인공수정시술비 청구는 시술자가 시술기관에 시술비를 지급 후 구비서류(시술비 청구서, 최종시술 확인서, 지원결정통지서, 진료비 영수증 원본, 진료비 세부내역서, 통장사본)을 준비해 관할지역 보건소로 청구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김포보건소 보건사업과 모자보건팀(전화 980-5481)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포/박경천 기자 pgc@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