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동절기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중구, 동절기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 남용우
  • 승인 2019.01.07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동네 눈 치우기’ 문화 정착 홍보 등

 

인천 중구는 지난 4일 중구 공무원, 자원봉사센터, 안전보안관, 자율방재단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73차 안전점검의 날 행사를 동인천역에서 가졌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겨울철 설해 및 도로결빙 발생 시 이면도로의 안전통행을 위해 ‘우리 동네 눈치우기’ 문화 정착을 위한 집중 홍보 캠페인을 실시하여 주민들에게 강설시 내 건물 주변의 눈은 내가 치우는 자율적인 방재의식을 고취시키고, 참여를 독려했다.

이와 더불어 겨울철 에너지절약 방법 △내복입기 △문풍지ㆍ방풍필름 붙이기 △전열기 사용 자제하기 △실내온도 20℃유지 등을 내용으로 하는 전단지 등 홍보물을 배포하여 많은 구민들이에게 자발적으로 에너지 사용을 줄여 겨울철 에너지절약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홍인성 구청장은 “앞으로 매월 시기별ㆍ계절별로 자주 발생되는 사고유형에 대해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갈 계획이며, 주민 스스로 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생활 주변의 위험요인을 점검 관리해 안전 문화의식을 고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부는 이날은 사람들이 놓치기 쉬운 안전포인트를 점검하고 예방하도록 안내해 안전실천이 생활 속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매월 4일을 안전점검의 날로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 

남용우 기자 nyw@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