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 군민 다양한 욕구 충족 휴식공간
강화 군민 다양한 욕구 충족 휴식공간
  • 김익수
  • 승인 2019.01.07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화읍 도심주거지 인근 공원 조성
순환산책로·어린이 놀이시설 등 설치

인천 강화군 강화읍 도심 주거지 인근에 남녀노소 누구나 휴식 및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공원이 조성된다.

강화군은 2020년까지 총사업비 62억 원(군비 100%)을 들여 강화읍 갑곳리 441-1번지 일원에 12,096㎡(약 3,660평) 규모의 공원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7일 밝혔다.

지난해 말 기준 강화읍 인구는 22,851명으로 강화군 전체인구 68,896명 대비 33.1%에 달하지만, 강화읍은 군민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문화·체육시설과 휴식공간이 부재한 상황이다. 

유천호 군수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본 사업을 민선7기 공약사항으로 내걸었으며, 지난해 9월 갑곳공원 조성계획(안)을 수립하고 현재 실시설계용역 진행 중에 있다. 올해 상반기까지 토지보상 및 개별법 인·허가를 거쳐 오는 7월 공사에 착수할 방침이다.  

기본구상은 문화ㆍ체육시설과 공원녹지 등을 연결하는 문화ㆍ녹지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강화군의 지역성 및 역사성을 상징할 수 있는 공간, 군민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휴식공간으로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주요 사업내용으로는 순환산책로, 수경시설을 접목한 석가산, 어린이 놀이시설, 바닥분수, 다목적 구장, 잔디광장, 조경시설물 및 쉼터 등을 설치하게 되고, 향후 주민설명회를 거쳐 공원 조성에 따른 군민들의 의견도 수렴할 계획이다.

유천호 군수는 “향후 공원 조성이 완료되면 정주여건 향상과 건강 증진 등 군민의 행복지수가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군민의 말씀에 귀를 기울여 주민 숙원사업 해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익수 기자 kis@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