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 도서관, 어린이 겨울방학프로그램 운영
광명 도서관, 어린이 겨울방학프로그램 운영
  • 김영일 기자
  • 승인 2019.01.03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익하면서도 흥미로운 강좌…많은 어린이들의 관심과 참여 기대

광명시 도서관은 다가오는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관내 어린이의 인문학적 소양증진과 감성발달을 위한 ‘겨울독서교실’과 ‘겨울방학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겨울독서교실’은 관내 초등학교 4~5학년을 대상으로 오는 14일부터 2월 1일까지 도서관별로 4일간 진행할 예정이며, ‘출발~Book You Love여행!’(하안도서관), ‘꼬마 탐험가들의 책 속 역사 여행’(광명도서관), ‘도서관에서 떠나는 한국역사 탐방’(철산도서관), ‘같이 노는 도서관, 함께 꿈꾸는 독서교실’(소하도서관)이라는 주제로 독서전문 강좌가 구성됐다.

‘겨울방학 프로그램’으로는 초등학교 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 학년별로 강좌를 구분해 창의력, 사고력, 논리력을 높일 만들기, 토론, 보드게임 등 다양한 독후활동이 마련됐다.

△하안도서관은 <감성 책놀이>, <책으로 떠나는 지리여행> 등 4개의 프로그램을 △광명도서관은 <창의사고력 나는 화폐로 키운다>, <냅킨아트> 등 5개의 프로그램을 21일부터 24일까지 운영하며, △철산도서관은 <요리보고 조리보고>, <가상현실 3D 과학 프린팅 펜> 등 4개 강좌를 15일부터 18일까지, △소하도서관은 <보드게임으로 배우는 삼국시대>, <책과 함께 캘리그라피> 등 4개 강좌를 1월 22일부터 25일까지, △충현도서관은 <그림책으로 떠나는 우리문화탐험>, <호기심 해결~! 실험과학> 등 4개의 프로그램을 14일부터 17일까지 운영한다.

광명시 도서관 관계자는 “광명시도서관에서 마련한 다채로운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통해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이 책과 함께 즐겁고 보람찬 방학을 보내길 바란다”며 “유익하면서도 흥미로운 강좌로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구성한 만큼 많은 어린이들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겨울독서교실’ 및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충현도서관은 지난 12월 26일부터, 철산·광명도서관은 지난 12월 27일부터, 하안·소하도서관은 1월 2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도서관별 일정 및 자세한 내용은 광명시도서관 홈페이지(www.gmlib.gm.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광명/김영일 기자 kyi@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