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청소년육성재단 ‘청소년동아리연합발표회’
김포 청소년육성재단 ‘청소년동아리연합발표회’
  • 박경천 기자
  • 승인 2018.12.27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에서는 지난 22일, 중봉청소년수련관 2층 대강당에서「김포시연합청소년운영위원회 욕구조사 결과발표 및 청소년동아리연합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청소년운영위원회)를 근거로 구성된 김포시연합청소년운영위원회가 올해 3월부터 관내 모든 중·고등학교 35개교(중학교 22개교, 고등학교 13개교)를 대상으로 실시한 ‘김포시청소년욕구조사ㆍ청소년 인권의식 및 노동인권 실태조사’에 대한 결과에 대해 발표했으며 청소년 인권의식, 인권침해사례, 개선방향 등에 대해 알아보고 청소년들의 행복지수를 높이기 위한 청소년 인권프로그램 모니터링활동, 김포시 청소년 인권조례 제정 검토, 청소년 인권교육 강화 등 김포시와 수련시설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다양한 제언이 이뤄졌다.

또한 이어서 진행된 동아리연합발표회는 재단 내 청소년수련시설(중봉청소년수련관, 사우·통진·양촌문화의집)의 청소년으로 구성된 동아리의 한 해 활동을 마무리하는 행사로 ‘Youth Standing Party’라는 주제로 스탠딩 파티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청소년들의 끼를 유감없이 발산하는 계기가 됐다.

이승한 청소년육성재단 수련관장은 “청소년들의 의견을 수렴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실현하고, 끼를 펼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히며 청소년들의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했다.

김포/박경천 기자 pgc@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