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자라섬 중도 ‘봄의 정원’조성
가평군, 자라섬 중도 ‘봄의 정원’조성
  • 김기문 기자
  • 승인 2018.12.19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자원 시너지 효과 업그레이드

가평군이 지난 5월 생활환경 숲 조성사업으로 추진해온 자라섬 ‘봄의 정원’공사가 완료돼 자라섬 관광자원의 시너지 효과가 한단계 업그레이드 될 것으로 기대된다.

19일 군에 따르면 캠핑, 축제, 재즈의 섬으로서 널리 알려진 자라섬 중도일원에 아름다운 경관과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철쭉을 테마로한 봄의 정원 철쭉동산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국비 5천만원, 도비 1억, 군비 1억5천만원 등 3억원이 투입된 7천㎡의 봄의 정원에는 교목류 소나무를 비롯해 관목류 산철쭉 등 3종 3만4000주가 식재됐다.

또 정원 옆으로는 메타세콰이어와 철쭉을 연식으로 식재하여 하트모양의 러브가든 포토존 4개소와 안내판 등도 설치돼 내년 5월이면 만개한 철쭉을 바라보며 산책을 할 수 있게 됐다.

특히 500m 길이의 산책로마다 보행매트를 설치해 편의성을 높였으며, 양안에는 대왕참나무 가로수 길을 함께 조성함으로서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제고했다.

앞서 군은 도·군비 각 10억원 등 총 사업비 20억여 원을 들여 ‘새로운 자라섬의 빛 이야기’를 테마로 주변 야간환경과 조화로운 빛의 정원 5개존 로망 블라섬으로 구성된 야간경관 활성화사업을 준공해 운영하고 있다.

섬내에는 프로젝션 맵핑을 비롯해 고보조명, 레이저조명, 투광조명, 볼라드조명 등 화려하고 다채로운 경관이 설치돼 자라섬의 밤을 새롭게 부각시켜 야간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가을에는 재즈, 봄에는 꽃, 밤에는 빛의 향연으로 물들여 자라섬의 색 다른 볼거리는 계속 진행형”이라며 “앞으로도 섬이 지닌 자연자원 등을 보존하면서 지속가능한 섬 개발이 이뤄지도록 체계적으로 지원해 미래 성장을 이끌 도약의 거점으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자라섬은 사계절 생태ㆍ레저ㆍ체험축제의 섬이자 매년 자라나는(성장) 섬으로 국민적 사랑을 받아가고 있다. 남이섬의 약 1.5배인 자라섬은 동도, 서도, 중도, 남도 등 네 개의 섬이 캠핑, 레저, 축제 등의 콘텐츠가 묻혀져 창조적인 문화를 이끌고 있다.

또 축제의 섬이자 대중화된 캠핑을 선도하는 국가대표 캠핑장이기도 하다. 2008년 가평 세계캠핑카라바닝대회가 열렸던 이곳은 규모나 시설 등 모든 면에서 국내 최고로 다목적잔디운동장, 물놀이 시설, 취사장, 샤워장, 인라인장, 놀이공원 등 각종 편의시설을 갖춰놓고 있어 야외생활에 불편이 없다.

가평/김기문 기자 ggm@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