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혁신교육지구 사업 추진 탄력
양평군, 혁신교육지구 사업 추진 탄력
  • 서형문
  • 승인 2018.12.18 14:35
  • icon 조회수 8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본예산 의회 통과…관련 조례안 오늘 공포
양평군 민선 7기 교육부문 공약 실천 방안으로 마련된 ‘양평군 혁신교육지구 시즌2’ 사업이 제257회 양평군의회 제2차 정례회에서 ‘19년도 본예산 및 「양평군 혁신교육협력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가 통과됨에 따라 양평형 혁신 교육환경도시로 만들기 위한 첫걸음을 시작한다.
혁신교육지구 사업은 군과 양평교육지원청이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학교와 지역사회가 적극적으로 교육에 대한 부분들을 소통하고 협력해 지역교육공동체라는 의식을 확산하고,지역의 인적·물적자원을 활용해 학교 밖에서도 학생들에게 배움을 줄 수 있도록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지원하는 사업이다. 혁신교육지구 추진 세부사업에는 마을교육과정, 기초기본 학력지원, 글로벌 인재양성프로그램, 특성화 프로그램 지원사업, 1인1특기(1악기, 1체육), 물 맑은 양평 사랑교육, 민주시민 교육, 교육공동체 연구회 등 지역특색을 담은 교육도시 구축을 위한 사업과 학력 향상, 교육인프라 구축 등의 내용을 담았으며, 관내 유치원을 포함한 초·중·고등학교 학교 전체가 사업 대상으로 세부과제별 신청 및 공모에 의해 추진된다.
또한 「양평군 혁신교육협력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가 ‘19.12.19일 공포를 앞두고 있어, 양평군 혁신교육협력센터를 운영을 통해 양평군·교육지원청·학교와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여 사업을 안정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학생과 학교, 그리고 주민과 함께하는 행복한 양평 교육을 위하여 더욱 활기차고 생명력 있는 교육을 펼쳐, 양평군의 학생들이 더욱 창의적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양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