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CYS-Net 보고대회·꿈드림 졸업식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CYS-Net 보고대회·꿈드림 졸업식
  • 강대웅
  • 승인 2018.12.17 14:56
  • icon 조회수 8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안성시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센터장 장은정)은 지난 12일 2018년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CYS-Net 보고대회 및 꿈드림 졸업식 행사를 안성1동 주민자치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안성시, 두원공과대학교 산학협력단, 안성관내 유관기관 대표 및 관계자, 운영위원회, 실행위원회, 1388청소년지원단, 학교지원단, 멘토지원단, 꿈드림 졸업생 및 멘토들이 참여하여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CYS-Net/꿈드림 사업보고, 우수지원단 활동보고 및 사례발표, 꿈드림 졸업장 및 수료증 수여, 청소년 표창장 시상, 우수지원단 감사패 및 표창장 전달 등으로 진행됐다. 또한 꿈드림 청소년들은 바리스타 시연을 통해 행사 참여자들에게 음료를 제공했고, 행사를 위한 축하공연을 진행했다.
올해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부모-자녀 캠프를 처음으로 진행했고 총15가족이 참여 부모-자녀 간의 관계 증진과 부모로써 자녀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반면, 안성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잡월드, 꿈울림 진로박람회 등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진로 탐색 및 동기강화를 도왔고 문화체험, 제주도수학여행, 1박2일 캠핑 등을 통하여 다양한 경험과 단합심 및 관계형성 증진의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자기계발 프로그램을 통하여 29명의 청소년들의 자격증을 취득했으며, 2018년 제1,2회 검정고시를 통해 47명의 합격생을 배출하는 성과를 낼 수 있었다.
장은정 센터장은 “2018년 안성시 청소년들에게 베풀어주신 따뜻한 사랑과 관심에 감사드리며. 올 한해 부모-자녀 캠프, 꿈울림 진로박람회, 1박2일 캠핑 등 새롭게 준비하여 청소년들이 다양한 경험을 체험하여 자신의 능력을 증진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앞으로도 청소년들과 무엇보다도 꿈드림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버리지 않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응원와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안성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19년에도 관내 위기청소년을 위한 다양하고 전문적인 CYS-Net 사업을 운영할 예정이고, 안성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해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 조화를 이룰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안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