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고덕면,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평택 고덕면,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 강대웅
  • 승인 2018.12.13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제도 안내 리플렛 등 배부

 

평택시 고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순덕·임창묵)은 13일 태평아파트 주변 상가 및 버스정류장, 아파트 관내 주민을 대상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번 캠페인은 동절기에 소득감소, 난방비 부담증가 등 취약계층의 어려움이 가중돼 이웃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필요하기에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했다.

협의체 위원들은 복지제도 안내 리플렛과 홍보물품(장바구니, 물티슈, 여행용 칫솔세트)를 전달하며,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어려운 이웃들에게 관심을 가져줄 것과 제보를 요청했다.

발굴된 취약계층 위기가정에는 수요자별 찾아가는 맞춤형 상담을 통해 통합사례 관리, 공적·민간자원 연계 등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캠페인을 마친 후에는 협의체 위원과 1:1결연 맺은 대상자들에게 백미 10㎏과 밑반찬을 배달하며 겨울철 한파에 따른 안부 확인 등 지역 내 취약계층의 안전사고 예방에 대비했다.

임창묵 협의체위원장은 “올 겨울 추위와 생활고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이 안전하게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주위분들이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이순덕 고덕면장은 “연중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활동을 하고 서비스를 연계하고 있지만, 아직도 곳곳에 어려운 이웃이 있다”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를 홍보하고, 보이지 않는 주변의 이웃을 꼼꼼히 살피겠다”고 전했다.

평택/강대웅 기자 kdw@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