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도시숲 조성계획 착수 보고회
평택시 도시숲 조성계획 착수 보고회
  • 강대웅
  • 승인 2018.12.11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시는 지난 10일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정장선 평택시장, 조연환 전 산림청장 등 전국 도시숲 전문가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택시 도시숲 조성관리계획 용역 착수 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 주요 내용으로 평택시 도시숲 현황, 도시숲 이해, 목표 및 전략, 평택시 전체 도시숲 계획 및 향후 방향에 대한 용역사의 설명으로 진행됐다. 

또한, 시민과 함께하는 도시숲 조성 및 관리가 필요하며 ‘평택 100년숲 T/F팀’을 조직해 추진할 필요성, 도시숲 조성 시 ‘숲 정원 조성’ 및 용역 추진을 위한 MP지정과 해외 및 국내 선진지 견학을 통한 우수사례 접목 등 다양한 의견이 제안됐다. 

보고회에 참석한 조연환 전 산림청장은 “평택의 장점인 국가 하천(진위천, 안성천)을 이용한 도시숲을 조성하고 도심을 녹지축으로 연결한다면 한국 최고의 도시숲을 만들 수 있다”며, “특히 평택시에서 추진 중인 시민과 함께 도시숲을 추진하고 기업, 군부대도 참여한다면 전국 최고의 도시숲을 조성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정 시장은 “보고회에 제안된 사항은 잘 검토하여 평택시 도시숲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도시숲 조성 T/F팀을 조직하고 체계적으로 도시숲을 조성해 평택시를 도시숲 시범도시로 구현하겠다”고 밝혔다.

평택/강대웅 기자 kdw@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