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설성면 주민자치위원회, 성호호수 연꽃단지 활성화 모색
이천 설성면 주민자치위원회, 성호호수 연꽃단지 활성화 모색
  • 정성엽
  • 승인 2018.12.06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 연꽃테마파크 벤치마킹
이천시 설성면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보선)는 4일 동절기 연꽃단지 관리 상태와 연을 활용한 상품을 배우기 위해 20여명의 주민자치위원들이 제부도와 시흥 벤치마킹을 다녀왔다.
이번 벤치마킹은 설성면의 자원인 성호호수 연꽃단지를 잘 관리하고 활성화하기 위한 일환으로 실시됐다.
설성면 성호호수 연꽃단지는 연꽃이 개화하는 시기에 개개비가 날아와 서식하며 그 모습을 카메라렌즈로 담기 위해 사진작가들의 홍보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오는 곳으로 점점 SNS를 통해 확산되는 추세다.
이번 벤치마킹에 참여한 주민자치위원들은 “시흥 연꽃테마파크의 다양한 쉼터와 하우스를 이용한 작은 식물원을 만들어 연꽃개화시기가 아닌 계절에도 볼거리를 제공한 부분은 배울만하다. 제부도 연꽃단지는 자그마한 볼거리 제공을 위해 비닐하우스를 활용하여 수련을 키우고 꽃이 개화한 상태를 볼 수 있었다. 그 외에도 연잎, 연근, 연꽃활용 체험거리와 가공품등을 갖추고 있어 우리지역에 적용 할 수 있는 아이디어가 생기는 것 같다”는 다양한 의견을 내놨다.
박보선위원장은 “벤치마킹 시간 내내 열심히 설명을 듣고 하나라도 더 보기 위해 집중하는 모습을 보여 스스로 지역을 가꾸어 나가는 주민자치 위원들을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열정을 가지고 봉사하는 우리 주민자치위원님들 생각 하나 하나가 모여 행복한 설성면을 만들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시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