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평등위한 변화, 지역여성의 역할은?”
“성평등위한 변화, 지역여성의 역할은?”
  • 박경천 기자
  • 승인 2018.12.04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 여성단체협의회 여성인재 아카데미 수료

 

김포시는 지난달 30일 성평등한 지역사회 문화 조성을 위해 여성가족부가 지원하고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에서 진행하는 여성인재 아카데미 교육을 김포시여성단체협의회 회원 대상 32명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 날 교육은 젠더&공동체 오미란 대표가 지역 공간에서의 여성리더 역할의 필요성과 역량 점검을 시작으로 성평등한 마을 공동체 조성방안에 대해 교육참여자들과 의견을 나누며 열띤 토의로 진행됐으며, 단체별로 5개의 모둠으로 자리를 배치하여 먼저 ‘지역과 젠더(여성리더십)’의 주제로 4차 산업 혁명시대에 요구되는 여성리더십, 지역공동체의 변화에 따른 여성의 역할 등 회원들간 경험과 활동 속에서의 배움을 함께 공유하며 의견을 나눴다.

두 번째로 ‘삶터를 새롭게(성평등한 마을공동체 조성방안)’라는 주제로 변화하는 마을의 행복은 성평등 순서임을 논하며 성평등한 마을 사업 조성을 위한 여성리더의 과제에 대해 배우고 느낀점, 우리 생활에서의 적용할 점을 회원들간 토론을 하는 등 뜨거운 분위기로 이어졌다.

한편 김포시여성단체협의회는 12개단체로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정기적으로 자원봉사 및 발전을 위해 지역 곳곳에서 수시로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으며 양성평등문화 확산과 여성폭력예방 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이번 여성인재 아카데미 교육에 참여한 유인숙 여성단체협의회장은 “ 이번 교육 수료를 통해 앞으로 제2기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여성리더로서의 역할에 대해 재정립할 수 있는 기회였으며 성평등 지역사회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포/박경천 기자 pgc@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