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좋은 사람들의 모임’ 김장나눔
계양구 ‘좋은 사람들의 모임’ 김장나눔
  • 강용희
  • 승인 2018.11.26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산2동 주민센터 등 김치 10kg 90세대 전달

 

인천시 계양구청 자원봉사센터에 등록된 ‘좋은사람들의 모임’(회장 최동만. 이하 조사모)이 작전동에 위치한 ㈜금창아트텍에서 ‘좋은꿈 좋은사람들과 함께 주관해 김장나눔 행사’를 가졌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계양구 자원봉사센터 후원으로 조사모 회원 50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장담그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어 회원들은 계양구 관내 홀몸노인과 저소득층 주민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김장 800 포기를 담궈 계양구 자원봉사센터를 비롯한 계산2동 주민센터등 각 동에 김장김치 10kg 상당을 90 세대에 직접 전달했다.

이에 대해 최동만 조사모 회장은 "계양구지역 주변에 어려운 이웃들이 있어서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김치 한 포기 한 포기에 사랑과 정성을 담았다" 면서 "우리의 작은 정성이 함께 모여 모두가 행복한 사회가 됐으면 좋겠다" 고 밝혔다.

특히 조사모는 매월 청소년들과 자원봉사를 하고 있으며, 불우이웃 차상위 계층 소년.소녀 가장 및 홀몸노인 등을 매월마다 현금으로 지원하는 등 매년 김장담그기 행사와 지원 등을 아끼지 않고 전달하고 있다.

이들 포상 경력으로는 인천시장 상을 비롯한 각 단체장 표창과 행자부 장관 및 유관단체장 등 두루 수상한 바 있다. 

한편, 조사모는 회원을 수시로 모집 중에 있으며, 15년째 계양구지역 그늘진 곳을 두루 방문해 어려운 저소득층 가정을 비롯한 홀몸노인을 후원도 해주고 보살펴 오고 있는 단체이다.  

강용희 기자  kangyh824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