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어린이 체험활동 박물관 건립 한뜻
안산 어린이 체험활동 박물관 건립 한뜻
  • 홍승호
  • 승인 2018.11.25 18:42
  • icon 조회수 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안산 어린이와 부모 연구모임’토론회
안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안산 어린이와 부모 연구모임’(김동수, 이기환, 이경애, 현옥순, 김태희 의원, 이하 연구모임)이 최근 상록구청 상록시민홀에서 ‘안산 어린이 체험활동 박물관 건립 추진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지난 22일 진행된 토론회는 200여명의 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어린이 체험활동 박물관의 필요성에 대한 각계의 의견을 모으고 이를 반영해 보다 사용자 친화적인 박물관을 건립하고자 개최됐으며, 토론회에서는 연구모임 소개와 어린이 박물관 건립 관련 설문 분석 결과 발표, 전문가의 어린이 박물관 건립에 대한 제언 등 박물관 건립을 위한 생산적인 논의가 이어졌다.
이어진 토론회는 패널로 참석한 외부 전문가들이 정책적 대안을 발표했다. 고양어린이박물관 안상용관장과 안산대학교 권용은 교수, 안산시뮤지엄협의회 최재혁 회장, 안산시흥맘카페 박미경 회장은 어린이 박물관 건립에 대한 제언과 안산 어린이 놀이공간 조성 필요성, 안산 어린이 관련 문화시설 현황과 개선방안 등에 대해 소신을 담은 의견들을 제시해 참석자들의 고개를 끄덕이게 했다.
특히 연구의원들은 △어린이 체험 박물관 건립 필요성 연구용역 실시 △조례 제정 △부지 선정 △박물관 등록신청 준비 △건립비 확보 △콘텐츠와 공간구성 논의 등 앞으로 안산이 어린이와 부모 친화적인 도시로 발돋움 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했다.
또한 안산 어린이 체험활동 박물관이 건립될 경우 시민들이 원하는 장소를 알아보기 위한 조사도 진행돼 참석자들의 참여도를 높이기도 했다.
토론회에 참석한 한 보육 관계자는 “안산에 어린이를 위한 체험활동 박물관 건립을 위해 노력하는 분들이 있다는 것만으로도 뿌듯함을 느꼈다”며 “안산 어린이와 부모 연구모임과 안산시가 우리 안산의 어린이들에게 꼭 좋은 공간을 마련해 주길 바란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날 토론회에는 연구모임 소속 의원들 외에도 김동규 의장을 비롯한 동료 의원들이 함께 해 자리를 빛냈으며, 김동규 의장은 “제8대 의회가 어느 때보다도 열정적으로 연구활동을 하여, 토론회를 개최하는 것을 보니 시민을 위한 정책개발을 위해 노력하는 안산시의회 의원들의 진정성을 보여주는 계기가 됐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안산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활동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연구모임’은 오는 11월 말 연구활동을 마무리하고 12월 중 최종보고서 심사를 받을 예정이다.
안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