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시민과 '치맥 데이트 소통'
용인시, 시민과 '치맥 데이트 소통'
  • 오용화 기자
  • 승인 2018.11.21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백군기 시장, 시민의견 경청
-참가자들 '격의 없는 대화'
백군기 용인시장이 시정에 대한 시민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들으려고 제안해 20일 첫 번째로 열린 처인구 치맥 데이트에 참가했다.
백군기 용인시장이 시정에 대한 시민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들으려고 제안해 20일 첫 번째로 열린 처인구 치맥 데이트에 참가했다.
“역북동 신시가지의 주차공간 부족이 심각하고, 구시가지가 슬럼화하는 것 같습니다.”
“양지면 남곡리에 우후죽순으로 들어서는 빌라들 때문에 주변 도로가 막히고, 공원 등 인프라도 부족합니다.”
“세종-포천간 고속도로 건설로 공장이 강제 이주될 예정인데 각종 규제로 인해 인근 지역으로 이주조차 못하고 있습니다.”
백군기 용인시장이 시정에 대한 시민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들으려고 제안해 20일 첫 번째로 열린 처인구 치맥 데이트에 참가한 시민들은 스스럼없이 민원과 애로사항을 쏟아냈다.
선착순으로 접수해 이날 처인구청 인근 한 치킨 체인점에 모인 참가자들은 농업인이나 회사원, 자영업자는 물론이고 학생과 주부, 시인 등 다양했다. 연령대는 30대가 가장 많았으나 20대나 70대도 섞여 조화를 이뤘고, 아이를 안고 나온 엄마까지 있어 눈길을 끌었다.
이 자리에서 참가자들은 거주지 인근의 불편사항은 물론이고 수지·기흥구에 비해 낙후된 처인구 발전 방안과 노후 용인공용버스터미널 처리, 시민체육공원 활성화, 포곡·모현읍 일대 악취문제, 이동읍 산업단지 조성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의견을 쏟아냈다.
“처인구엔 청소년들이 갈 만한 곳이 없다”는 모현읍 시민의 지적에 백 시장은 “모현도서관의 프로그램을 다양화해 청소년들을 흡수하도록 하는 등 청소년들이 활동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기흥·수지구에 비해 낙후됐다”는 지적에 대해선 “기반시설 확충을 위해 내년에 예산을 많이 확보했다”고 답해 참가자들의 찬사를 받기도 했다.
이날 백 시장은 모든 참가자들의 발언을 한 번도 끊지 않고 끝까지 경청한 뒤, 가능한 부분에 대해선 바로 설명하고 복잡한 사안에 대해선 면밀한 검토를 약속해 모두를 만족케 했다.
이 때문에 당초 오후 9시쯤 끝날 예정이던 이날 데이트는 오후 10시가 임박해서야 마무리됐다.
백 시장은 “딱딱한 사무실이 아니라 편안한 장소에서 다양한 주민들과 용인시의 미래를 얘기할 수 있어 행복했다”며 “여러분이 시정에 대해 많이 알고 계셔서 제가 많이 배웠고 아주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감사의 인사를 했다.
한편 ‘용인시장과 함께하는 한잔 데이트’는 22일 기흥구, 27일 수지구로 이어갈 예정이다.
 
용인/오용화 기자 oy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