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WHO 고령친화도시’ 가입 선포
부천시, ‘WHO 고령친화도시’ 가입 선포
  • 우호윤 기자
  • 승인 2018.11.08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버페스티벌 대상을 수상한 소사노인복지관 장수춤체조팀 공연.
부천시가 세계보건기구(WHO) 고령친화도시 국제네트워크 가입을 알리는 선포식을 가졌다.
시는 지난 7일 부천시민회관에서 장덕천 부천시장, 김동희 부천시의회 의장, 시의원, 연꽃마을 대표이사 원명스님, 지역 어르신 등 1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WHO 고령친화도시 가입인증 선포식 및 제7회 실버페스티벌’을 개최했다.
행사는 홍보영상 상영, WHO 고령친화도시 가입인증 선포, 실버페스티벌 개회, 경연대회, 축하공연, 시상 순으로 진행됐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WHO 고령친화도시 가입을 선포하며 ‘평생 살고 싶은, 고령친화도시 부천 실현’을 목표로, ‘건강하고 활기찬 100세 도시, ACE 부천’의 비전을 제시했다.
장 시장은 “쾌적하고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 기반 마련, 사회통합 고령친화시책 추진을 통한 사회적 존중과 배려로 나이에 상관없이 누구나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부천시는 고령사회 진입과 급증하는 노인복지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자 2년 전부터 꾸준히 고령친화도시 조성사업을 추진해왔으며, 지난 9월 20일 국내에서 9번째로 WHO 고령친화도시 국제네트워크 가입을 인증 받았다.
앞으로 양질의 노인일자리 확대, 100세 건강실 기능 강화, 화성시 공동형 종합장사시설건립 참여, 고령친화 인생이모작지원센터 운영 등 3대 분야 35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날 선포식과 함께 열린 실버페스티벌은 ‘오늘은 내가 주인공’이란 슬로건 아래 노인복지관, 경로당, 노인대학, 독거노인지원센터 등에서 어르신들이 갈고 닦은 실력을 선보이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
체조 및 댄스 부분 12개팀, 문화예술 부분 20개팀이 참가해 소사노인복지관 장수춤체조팀이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최고령 92세 어르신을 포함해 다양한 연령대로 구성된 팀으로, 단합력과 화려한 춤사위를 뽐내 수상의 영광을 거머쥐었다.
 
◇ 제7회 실버페스티벌 수상내역
△ 대상: 소사노인복지관 장수춤체조
△최우수상 : 원미노인복지관 합창, 소사노인복지관 신명나는 풍물단
△우수상: 원미노인복지관 라인댄스, 소사지회 포이즌, 소사노인복지관 즐거운합창단, 독거노인지원센터 우리는새싹들이다
△장려상: 소사지회 KCC스위첸경로당, 독거노인지원센터 파랑새, 원미지회 구지마을거점경로당, 원미노인복지관 시니어로빅, 원미지회 동부센트레빌경로당, 원미지회 복사골공원거점경로당, 독거노인지원센터 천둥소리, 독거노인지원센터 천상의 노래
 
부천/우호윤 기자 why@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