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길끄는 도의원 의정활동
눈길끄는 도의원 의정활동
  • 이천우
  • 승인 2018.10.17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성환 도의원, 道학교자치·학부모 역할 토론회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대표 염종현)은 17일 도의회 1층 대회의실에서 ‘경기도 학교자치, 학부모의 역할, 현장 속 이야기’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는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조성환(파주1)의원이 제안했으며, 도의회 민주당 대표 염종현(부천1)의원, 정책위원회 제1정조위원장 최경자(의정부1)의원 등 경기도의원, 도교육청, 교육 전문가, 시민단체, 관계 공무원, 도민 등이 참석했다.
좌장을 맡은 조성환 의원은 개회사를 통해 “학부모들이 수요의 주체가 아닌 교육공동체의 일원으로서 학부모운영위원회를 운영할 수 있도록 교육자와 사회, 학부모가 서로 협력하여 적극적인 상호 관계를 형성해야한다”며, 토론회의 목적을 밝혔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 염종현 의원은 “오늘의 토론회가 제도적 틀에서 미처 담아내지 못한 교육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들을 가감없이 전달하는 자리가 되어, 학부모님들의 학교자치 활동 참여에 큰 도움이 되기를 기원한다”며, 인사말을 전했다.
주제발표에서 한국학부모학회 회장 이며 강원대학교 명예교수인 이종각 교수는 ‘교육주체로서의 학부모의 역할과 학교자치’를 주제로 학교운영위원회의 중요성, 역할, 위원장 임기, 지자체와 의회에 역할 등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진 토론에서는 용인교육시민포럼 원미선 대표, 문발초등학교 학부모회 이연심 회장, 학교생활 갈등회복추진단 이미진 공동대표, 상상교육포럼 박태현 대표, 경기교육청 학부모지원팀 박동량 장학사 등이 토론자로 나서 학부모회 운영에 대한 현장 목소리, 개선방안, 정책방향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수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