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도시경관 파악 로드체킹
오산시, 도시경관 파악 로드체킹
  • 오용화 기자
  • 승인 2018.10.16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는 지난 12일 적극적인 도시경관 개선사업추진을 위해, 경관 관련 부서 합동 로드체킹을 실시했다.

시는‘오산시 도시경관 개선사업을 위한 로드체킹’을 실시하여 오산시청, 운동장사거리, 롯데마트 사거리 일원을 도보로 직접 확인하는 현장 확인·점검을 실시했다.

현장점검을 통해 김문환 오산시부시장은 “도시경관 향상을 위해서는 가로수, 보도 및 각종 시설물 등의 미관 향상은 물론, 사유지 내 방치된 잡초 등 도시경관을 구성하는 모든 요소들에 대한 개선이 필요하다며, 앞으로 해당 부서별 전수조사를 통해 단·장기 사업으로 구분·추진하여 도시경관을 개선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도시경관 개선사업은, 단순한 가로시설물의 보완을 넘어, 주요도로, 각종 시설물, 사유지, 진입관문, 가로녹지 등 도시경관을 이루는 각 부분에 대한 전반적인 경관성 향상을 목표로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하여 사업추진 총괄을 맡은 건축과를 비롯하여 건설도로과, 교통과, 농식품위생과, 하천공원과, 환경과 등 유관부서에서는 쾌적하고 아름다운 도시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으며, 빠른 시기에 전수조사를 실시하고 이를 통해 단·장기사업을 구분 추진하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로드체킹을 시작으로 도시경관개선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자 하며, ‘걷기 편하고, 자연친화적인 도시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오산/오용화 기자 oy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