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예총남양주지회 주관 ‘남양주예술제’ 성료
한국예총남양주지회 주관 ‘남양주예술제’ 성료
  • 김기문
  • 승인 2018.10.16 17:07
  • icon 조회수 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세대 공감 가능 ‘추억 시그널’

한국예총남양주지회(대표 이용호)가 주최·주관한‘2018년 제14회 남양주예술제’가 13일, 14일 이틀간 삼패동 한강시민공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예술제는 추억시그널이라는 주제에 맞게 1970년대의 거리를 재현했다.  

이 주제에 맞게 전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공연예술이 펼쳐졌으며 행사장을 찾은 일만 여명의 시민들은 남양주의 예술인들이 펼쳐놓은 예술의 세계에서 가을의 정취를 마음껏 느낄 수 있었다.

1970년대의 배경 속에서 펼쳐지는 예술인들의 메시지는 과거의 암울했던 기억보다는 훈훈한 정을 전달하려고 노력했으며 행사장입구를 장식한 정크아트는 화려하지만 고단한 지금의 시대상을 반영 했다.

남양주미술협회의 ‘깃발전, 화가의 거리’ 등 남양주예총의 8개협회가 펼치는 전시 와 공연은 이틀간의 행사기간 내내 시민들의 호응을 얻으며 성황리에 진행됐다.

둘째 날 공연 중간에 진행된 68개의 소원등 점등은 남양주시의 68만명을 상징하는 숫자였으며 바로 미래에 대한 소망을 담은 희망시그널이었다.

특히 행사장을 찾은 조광한남양주시장은 서예체험부스에서 더욱 사랑하며 살자는 글을 남겨서 주목을 끌었는데 이는 함께 남양주를 발전시키자는 훈훈한 희망의 메시지로 남양주의 예술인들에게 전달됐다.

이 행사를 주관한 남양주예총 이용호 회장은 올해는 예년보다 많은 시민들이 행사장을 찾아주셔서 감사하며 내년에는 4차산업혁명시대를 준비하는 남양주예술인들의 독창적인 아이디어가 곳곳에서 발현되는 축제를 준비하겠다는 당찬 포부를 밝혔다.

 남양주/김기문 기자 ggm@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