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내 집 앞, 내 가게 앞 깨끗하게 합시다”
안성시 “내 집 앞, 내 가게 앞 깨끗하게 합시다”
  • 강대웅
  • 승인 2018.10.16 14:25
  • icon 조회수 8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깨끗한 경기의 날 행사 가져
유관단체, 시민, 학생들 참여
안성시는 지난 14일 아침 유관단체와 시민, 학생들과 함께 깨끗한 경기의 날 행사를 실시했다. 깨끗한 경기의 날 행사는 “새로운 경기”라는 슬로건 아래 경기도민의 청결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고자 경기도 차원에서 각 시군이 일제히 대청소는 물론 도민을 대상으로 올바른 생활쓰레기 배출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보다 적극적인 청소정책을 추진하여 사회전체적인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추진되고 있다.
안성에서 실시한 이날 행사는 안성시 공직자, 한국자유총연맹 안성시지회, 시민ㆍ학생 등 약 210여명이 내혜홀광장에 집결하여 담당구역 편성, 쓰레기 종류별 수거 요령 등 행사 진행방법을 안내받은 후 내혜홀광장 주변 4개 구역에 일제히 배치되어 대청소 및 거리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안성 내혜홀광장 주변의 석정동, 아양동 일원은 최근 택지개발에 따른 상권이 확대되면서 상가가 밀집되고 유동인구가 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생활쓰레기의 배출량도 증가하고 담배꽁초, 포장지, 음료용기, 휴지 등 거리 쓰레기도 자주 눈에 띄고 있는 지역이다. 안성시는 도심권에서 치러진 이번 행사 외에도 읍면동 지역을 대상으로 깨끗한 경기의 날 주간(2018.10.22~10.26)을 정하여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안성시 자원순환과 관계자(산업경제국장 김종수)는 “깨끗한 경기의 날 행사에 많은 시민들이 함께 해주셔서 감사드린다. 깨끗한 환경은 모두의 작은 관심과 실천에서 시작된다.” 며 캠페인을 통해 내 집 앞, 내 가게 앞의 청결유지와 쓰레기 분리배출을 당부했다.
안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