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범 회장, 농구코칭 동영상사이트 오픈
한기범 회장, 농구코칭 동영상사이트 오픈
  • 김한구
  • 승인 2018.10.15 16:45
  • icon 조회수 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한기범희망나눔 한기범회장은 오는 2018년 15일 국내 처음으로 농구에 필요한 플레이 농구동영상 343개를 직접 제작하여 재미있게 가르치는 농구코칭 동영상사이트 funbasketball.co.kr을 오픈했다.

또 농구 동영상이나 패턴 플레이를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하여 누구나 보기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동시에 15일“한기범의 재미있는 농구”코칭북도 해드림출판사에서 발간했다. 

책 내용은 농구코트에서 필요한 각종 용어와 포지션 및 주요 역할등과 funbasketball.co.kr사이트 농구 동영상강좌에 대한 내용이 자세히 설명되어져 있다.

예를 들어 한가지 플레이가 ①농구동영상 ②Play Animation ③재미있는 농구 코칭북등 3가지로 연결되어 있어 동영상으로 보고 애니메이션으로 이해하고 코칭북으로 배울 수 있게 제작되어있다.

볼핸드링, 드리블, 볼캐칭, 패스, 레이업, 피봇, 리바운드, 박스아웃, 슈팅, 포스트플레이, 맨투맨수비, 맨투맨공격, 지역수비, 지역수비 공격등이 3가지로 연결되어 있다.

그리고 하프코트 프레스 디펜스와 풀코트 프레스 디펜스는 농구이미지와 애니메이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동영상사이트를 오픈하게된 한기범회장은 농구를 기초부터 배우고 싶은 분들, 농구실력 향상을 원하는 분들, 학생들에게 농구를 가르치고 싶은 지도자분들이 이용할 수 있다. 

개인이 혼자 연습하거나, 팀으로 연습할 수 있고 손쉽고, 재미있게, 진짜 필요한 기초부터 패턴까지 343여개에 이르는 농구 동영상강좌가 있다고 한다.

지금까지 많은 청소년 및 성인팀을 가르치어 보았지만 기본적인 슛, 패스,드리블이 부족해 보이는 부분이 있었고 아웃 농구코트에서 임의대로 친구들하고 슛 던지고, 드리블하고 게임하는 등 좋아하는 농구를 한다.

농구를 좋아하고 배우고 싶어하는 청소년들의 열망을 조금이라도 충족시켜 주어야 되지 않느냐고 생각해서 농구 동영상, 농구 애니메이션,농구 코칭북을 만들게 됐다고한다.

시대에 맞는 아웃 농구코트에서 언제 어디서나 즉석에서 스마트폰으로도 농구동영상을 보고 배울 수 있다고 한다.

 의정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