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경기마을공동체한마당 우수사례’서 수상
의정부시 ‘경기마을공동체한마당 우수사례’서 수상
  • 김한구
  • 승인 2018.10.11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는 5일 경기도 상상캠퍼스에서 열린 경기마을공동체한마당 공동체 우수사례발표에서 의정부시를 대표해 참가한 의정부마을공동체연합회와 스무살이협동조합이 사랑마을상(도지사상)과 함께마을상(도의회의장상)을 수상했다.
경기마을공동체한마당의 공동체 우수사례발표는 다양한 공동체활동사례와 성과를 공유하고 확산시키고자 열린 행사로, 9월 5일 1차 서면심사를 거쳐 총 20개소를 선정했으며, 행사 당일 사례발표팀 상호평가 및 청중평가단이 현장심사를 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함께마을상을 수상한 의정부마을공동체연합회(회장 유정순)는 마을사랑방 및 네트워크 분야로 지원, 서너곳에 불과했던 마을공동체가 성장해 네트워크를 이뤄낸 과정을 열정적으로 설명해 호응을 받았다. 
스무살이협동조합(이사장 이한솔)은 사회적경제분야로 지원해 ‘우리가 자란 곳을 노는 곳으로, 우리가 머무른 곳을 살아갈 곳으로’라는 주제로 청년들의 지속가능한 마을살이에 대한 꿈을 설명했고 어른들의 응원을 담아 사랑마을상을 수상했다.
이번에 열린 경기마을공동체한마당은 우수사례발표외에 경기마을상상 천인정책장터, 마을체험장, 마을 퀴즈골든벨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제공했으며, 마을상상천인위원회 활동선언식을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경기마을공동체한마당에 참가한 김하영씨는 “오늘 행사에서 마을공동체 활동이 어떻게 이뤄지는지 알 수 있었고, 의정부에서 어떻게 활동해야할지 생각해보았다”고 말했다.
의정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