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맑은 양평 너븐여울 민물고기 축제’
‘물맑은 양평 너븐여울 민물고기 축제’
  • 이영일
  • 승인 2009.07.21 00:00
  • icon 조회수 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세요! 신나는 물놀이 현장으로

양평 너븐여울 민물고기축제 추진위원회가 여름철 피서객들이 많이 찾는 물 맑고 청정한 양평 용문면 광탄리 봉황정 주변 흑천에서 31일부터 내달 2일까지 ‘제2회 물맑은 양평 너븐여울 민물고기 축제’를 개최한다.
지난해에 이어 2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양평 너븐여울 민물고기축제 추진위원회가 주관하고 양평군과 경기도 민물고기 연구소, 용문면, 용문농협, (주)시큐어넷 광탄연수원이 후원한다.
행사는 민물고기 방류 및 맨손잡기 체험행사와 민물고기 요리축제 등 먹을거리 행사, 뗏목체험, 보트타고 경주하기, 종이배 띄우기, 돌탑 쌓기, 얼음수박 먹기, 얼음위에서 오래 버티기, 등의 너븐여울 참여 이벤트 행사가 오전 10시부터 3일간 시간대별로 펼쳐진다.
한편, 행사기간 중 상설 프로그램은 민물고기연구소에서 생태학습관 관람과 영화상영, 민물고기 만져보기 및 먹이주기 행사가 펼쳐진다. 양평스킨스쿠버 협회에서는 수상보트, 제트스키, 뗏목타기체험, 스킨스쿠버 체험 행사를 펼친다.
김창수 양평 너븐여울 민물고기축제 추진위원회 위원장은 “물 맑고 청정한 양평에서 소중한 가족과 친구들, 사랑하는 연인과 달콤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축제를 통해 토산어종 보호 및 생태체험마을 조성 전기를 마련하고 물 맑은 양평 유기농산물 소비촉진 및 브랜드 홍보에 힘써 지역경제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축제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양평 너븐여울 민물고기축제 추진위원회 축제 사무실(☏총무 한기재, 010-9034-3785)로 연락하거나 용문면 총무담당(☏ 031-770-3319)으로 연락하면 알 수 있다.
 양평/이영일 기자 lyi@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