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동아리 연합간담회
청소년 동아리 연합간담회
  • 정성엽 기자
  • 승인 2018.08.20 19:28
  • icon 조회수 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연합 체육대회로 화합 다져

(재)광명시청소년재단(이사장 박승원) 주관, 2018년 청소년정책협력사업의 일환인 동아리연합간담회 및 체육대회가 18일(토) 광명시민체육관 실내체육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청소년수련관과 청소년활동센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 7개 청소년시설에서 활동하는 청소년 300여 명이 참석해 청소년동아리활동 활성화를 위한 7가지 정책을 제안했다.

주요 제안내용으로는 △청소년 체육·문화시설 이용 보장 및 문화 활동 공간 확충 △광명시장과의 정기 간담회 개최 △청소년 체육 및 문화 시설 이용 보장 및 문화활동 공간 확충 △문화 콘텐츠 개발을 통한 도시재생 등이다.

이번 제안을 통해 광명시 청소년들이 동아리활동에 대해 스스로 문제를 인식하고 그 해결 방안과 대안을 제시해 책임감과 자율성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

이어 청소년시설에서 활동하는 동아리 청소년들의 소통과 화합, 공동체 의식 고취를 위한 동아리 체육대회가 진행됐다. 청소년들은 레크레이션, 홉슬레이, 에어봉달리기, 단체줄다리기, 댄스미션, 계주릴레이 등 10개 종목을 함께하며 서로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윤철 (재)광명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우리 재단은 청소년들이 제안한 소중한 정책들이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으며, 황희민 교육청소년과장은 청소년들의 제안사항에 대해 청소년들에게 직접 피드백을 줘 큰 호응을 받았다.

한편 향후 청소년재단에서는 청소년정책협력사업으로 청소년운영위원회 연합간담회, 시설운영위원 연합간담회, 청소년유관기관 및 학교장 간담회 등을 준비하며 끊임없이 청소년들과 함께 할 예정이다.

광명/정성엽 기자 jsy@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